본문 바로가기

Tea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차(Tea)

마음에 감기 "우울증",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울증 완화에 좋은 차는?

캐모마일차는 우리나라 국화꽃처럼 가볍고 편안한 향 입니다. 신경안정과 진정효과가 있어 우울증과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수도원에서 정신병과 우울증을 치료하던 중세 시대부터 카모마일 차가 치료제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카모마일 차 외에도 로즈마리나 라벤더와 같은 풀이 함께 들어간 블렌드 차는 우울증 완화뿐 아니라 정신적인 상태를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라벤더는 약간 진정하는 작용이 있고 가볍게 해주며, 로즈마리는 우울감을 덜어주고 힘을 내줍니다. 함께 끓여 즐거운 차시간을 갖으며 마음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차는?

대추차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편안하게 하며 급박한 것을 이완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대추는 몸의 진액을 보충해주고 기를 수은하며 편안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감맥 대조탕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불면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코코아 역시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데, 당뇨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단맛이 우울증에 도움이 될까?

우울증 환자들은 달달한 음식이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암스테르담 대학교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사용량이 적당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영국 칼리지 대학에서 성인 13,626명을 2년간 조사한 결과, 다크 초콜릿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우울증 발생 위험이 58% 낮았다고 합니다. 초콜릿에 함유된 신경 조절 물질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의 분비를 낮추고, 세로토닌의 분비를 돕는다고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초코우유나 초콜릿의 경우 코코아 함유량이 적고, 단 더 많은 성분을 함유하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해야 하겠죠.

 

 

우울할 때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 선택 방법?

코코아를 선택할 때는 적은 당분이며 많은 함량을 가진 것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체감 우울증이 심하거나 힘들면 전문 의료기관 방문하셔야 합니다. 신중한 식품 선택 위해 함량표를 보고 건강한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체외요법 중 따뜻한 날에 밖에서 걸으며 햇볕도 보는 게 좋습니다. 제공된 음료 및 음식은 참고용이고, 개인 맞춤형 식습관과 섭취량을 고려해야 합니다.